한마음소식

한마음뉴스

게시물 내용
제목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9년째 창원시 희망푸드마켓에 이웃사랑 실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1-16 (조회 : 525)
첨부파일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는 16일, 설 명절을 맞아 창원시 관내 저소득층이 이용하는 희망푸드마켓에 이웃사랑 성금 1,000만원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한국지엠 창원공장 이승원 팀장, 창원희망푸드마켓을 위탁운영하는 창원성산종합사회복지관 고태경 관장,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병설 사무처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창원시 의창구에 위치한 희망푸드마켓에서 이뤄졌다.

전달된 성금은 창원희망푸드마켓을 통해 창원지역 저소득층 및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의 결식문제 완화와 식생활 개선을 위한 건강한 식재료 구입 비용으로 사용되며, 이동 거리가 먼 지역의 이용자들을 위해 매월 1회 직접 찾아가는 이동푸드마켓도 운영할 예정이다.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는 지난 2012년 시작하여 올해 9년째로 총 7,600만원의 성금을 지원하며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희망푸드마켓 사업의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한국지엠 창원공장 임직원 배우자로 구성된 봉사단체인 ‘한국지엠 창원공장 홍보사절단’은 창원시 희망푸드마켓을 운영하는 창원성산종합사회복지관에서 9년째 어르신들을 위해 점심식사 보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지엠 창원공장 이승원 팀장은 “올해도 설 명절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의 성금을 지원할 수 있어 기쁘다.”며, “모두가 따뜻하고 풍성한 설 명절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한국지엠 창원공장은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곳을 지원하고 지역과 상생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창원성산종합사회복지관 고태경 관장은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의 꾸준한 지원을 통해 지역의 저소득층 및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대상자 개개인의 필요와 욕구에 맞는 건강한 식료품 및 생필품 지원을 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해준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에 감사드리며, 지역주민 모두가 소외되지 않고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이 이뤄지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경상남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유병설 사무처장은 “설 명절을 맞아 지역사회 저소득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준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에 감사드린다.”며, “올해도 경기 상황이 어렵지만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창원희망푸드마켓은 지역 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식품 및 물품을 기부 받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나누는 사랑의 나눔 공간으로, 식품이 필요한 저소득층이 매장을 방문하여 원하는 식품을 무료로 구입할 수 있도록 한 이용자 중심의 상설 무료 마켓이다.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는 글로벌 기업인 GM(General Motors)의 자선철학과 더불어 한국지엠 및 GMTCK(GM Technical Center Korea) 임직원들의 이웃사랑 및 자발적인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이다. 재단은 한국지엠 및 GMTCK 임직원들의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을 비롯,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사업을 중점적으로 펼치고 있다. 특히, 회사와 임직원들이 함께하는 매칭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에 회사가 기부금을 더해 재단사업기금을 적립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재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하고 소중한 정성을 모아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또한, 인천, 창원, 보령 등 한국지엠 및 GMTCK 전 사업장에서 시행되는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손길을 전하며 나눔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한국지엠
인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국지엠은 2002년에 설립됐으며, 1만 여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한국지엠은 2019년 국내시장에서 7만 6,471대를 판매했으며, 전 세계에 완성차 및 CKD 방식으로 84만 6,265대를 수출했다. 한국지엠의 제품 라인업은 쉐보레 제품과 경상용차 다마스와 라보로 구성돼 있다. 한국지엠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한국지엠 홈페이지(www.gm-kore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