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소식

한마음뉴스

게시물 내용
제목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창원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700만원 전달!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23 (조회 : 512)
첨부파일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이하 한마음재단)는 23일, 창원시 관내 저소득 가정 고등학생 장학금 지원사업으로 성금 700만원을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은 한국지엠 창원공장 이승원 부장, 창원시 사회복지과 안익태 과장,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희정 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이뤄졌다.

한마음재단은 2010년부터 올해로 11년째 창원시 관내 저소득 가정 고등학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총 1억 6백여만원을 지원하며 지역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성금은 배움의 열정은 있으나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교육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은 창원시 관내 저소득 가정의 고등학생 10명에게 지원될 예정이며, 대상 학생들은 창원시로부터 추천을 받았다.

한국지엠 창원공장 이승원 부장은 “최근 코로나 19로 원격 수업이 진행되면서 부모의 경제력에 따라 학생들의 교육격차가 심화될 것이라는 기사를 보고 안타까운 마음이 많았다.”며, “장학금 지원을 통해 저소득 가정의 청소년들이 희망을 가지고 지역 사회의 건강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창원시 사회복지과 안익태 과장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올해도 잊지 않고 장학금을 지원해준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에 감사드린다.”며, “지원해준 장학금은 어려운 가정 환경에서도 배움의 열정으로 학업에 매진하는 창원시 관내 청소년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희정 팀장은 “지역의 청소년을 위해 11년째 장학금 지원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코로나 19로 평범한 일상은 잃어버렸지만 이번 장학금 지원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누군가를 따뜻한 마음으로 돌아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
지엠한마음재단코리아는 글로벌 기업인 GM(General Motors)의 자선철학과 더불어 한국지엠 및 GMTCK(GM Technical Center Korea) 임직원들의 이웃사랑 및 자발적인 봉사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된 사회복지법인이다. 재단은 한국지엠 및 GMTCK 임직원들의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을 비롯,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사업을 중점적으로 펼치고 있다. 특히, 회사와 임직원들이 함께하는 매칭 기부 프로그램을 통해 임직원이 기부한 금액에 회사가 기부금을 더해 재단사업기금을 적립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재단은 임직원들의 따뜻하고 소중한 정성을 모아 주위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의 메세지를 전하고 있다. 또한, 인천, 창원, 보령 등 한국지엠 및 GMTCK 전 사업장에서 시행되는 임직원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한국지엠
인천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국지엠은 2002년에 설립됐으며, 1만 여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한국지엠은 2019년 국내시장에서 7만 6,471대를 판매했으며, 전 세계에 완성차 및 CKD 방식으로 84만 6,265대를 수출했다. 한국지엠의 제품 라인업은 쉐보레 제품과 경상용차 다마스와 라보로 구성돼 있다. 한국지엠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한국지엠 홈페이지(www.gm-korea.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디어 문의
한국지엠 창원공장 허송도 차장 (T.055-269-10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