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소식

한마음뉴스

게시물 내용
제목 한국지엠 군산공장,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6-12-08 (조회 : 815)
첨부파일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한마음재단 (이하 한마음재단)’이 7일 한국지엠 군산공장에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갖고, 총4,500Kg의 김치를 군산지역 사회복지시설과 독거노인등 저소득 세대에 전달했다.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는 한국지엠 군산지역본부장 김선홍 전무를 비롯, 전국금속노동조합 한국지엠지부 군산지회 성국선 지회장, 비영리법인 전북자동차산업교류회 임회원, 김형철 군산시 주민복지국장, 정윤모 군산사회복지협의회장, 고애숙 군산 녹색 어머니회 연합회장 등 60여명이 참석해 정성으로 김장김치를 담갔다.

이날 담근 김장김치 450박스(4,500Kg)는 군산시 사회복지협의회 등을 통해 사회복지시설과 , 군산시 저소득층에 전달됐다. 한국지엠 군산공장은 매년 김장김치를 담가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이렇게 전달된 김장김치는 지금까지 32,000Kg에 이른다

김선홍 본부장은 “ 복지사각지대까지 우리 임직원의 온정이 전달돼 우리 이웃들이 모두 함께 따뜻하고 훈훈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며 해마다 사랑의 김장김치를 나눌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고 밝혔다.

성국선 지회장은 “대내외적으로 무척이나 혼란스러운 시국이다 이럴 때 일수록 소외된 이들과 사회적 약자가 더욱 외면 받을 수 있다 군산공장이 비록 어렵고 힘든 상황에 처해 있지만 우리는 지역 향토 기업으로서 어려운 이들을 도울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 라고 전하며 “나눔과 봉사에 앞장서게 돼서 기쁘게 생각하며 정성과 사랑으로 맛있게 버무려진 김장김치를 통해 작지만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소외계층을 위해 공헌하며 더욱 인정받는 군산지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비영리법인 전북자동차산업교류회 봉사자로 참가한 일행은 “ 우리 주위의 저소득 가정이 가장 지내기 힘든 겨울철, 한국지엠 군산공장 임직원들과 함께 사랑으로 버무린 김장김치가 필요한 곳에 전달돼 훈훈한 겨울을 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말했다.
비)전북자동차산업교류회는 전라북도, 군산시 전략산업인 자동차 산업이 일반시민들 에게 자연스럽게 전파하기 위하여 설립된 비영리단체이다.

정윤모 군산시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사랑 일환으로 꾸준하게 “매년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정성으로 만들어주시는 김장김치 덕분에 군산지역 어려운 이웃들이 겨울철 김치 걱정을 하지 않고 지낼 수 있다”며, “이러한 한국지엠 군산공장의 정성어린 사랑이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고 있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한국지엠 한마음재단은 지난 2005년 한국지엠 임직원이 중심이 되어 설립한 사회복지 법인으로 출범 이후 매년 김장김치를 담가 주위의 어려운 이웃에게 제공해 오고 있으며, 의료비, 장학금 지원 등 소외계층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또한 차량 기증, 복지시설 수리 및 물품 지원, 긴급 구호 등 공익단체 지원사업과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통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고 있다.

※ 문 의 : 한국지엠주식회사 군산지역본부 교육홍보부(☎ 063 - 469 - 5191)